일간 이슬아의 인생을 바꾸는 이메일 쓰기

 

인생을 바꾸는 이메일 쓰기

 내가 이슬아 작가를 만났던 것은 내가 거주하는 김해에서 열린 2025 김해 독서대전의 글쓰기 강연이 처음이었다. 나는 이때 이슬아 작가를 자세히 알지 못했어도 나름 이름이 알려진 작가였고, 글쓰기 강연을 한다는 말에 호기심이 생겨서 강연 사전 신청을 한 이후 김해 독서대전 현장을 찾아 강연을 들었다. 여기서 들을 수 있었던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신선했다.

 그동안 여러 작가의 글쓰기 강연을 들으면서 공부를 했다고 생각했지만, 이토록 밝고 즐거운 느낌으로 글쓰기 강연이 진행된 것은 처음이었다. 그래서 나는 추후 기회가 된다면 이슬아 작가의 책을 꼭 구매해서 읽겠다고 다짐했었다. 그렇게 2025 서울 국제 도서전 개최를 앞두고 발매된 <인생을 바꾸는 이메일 쓰기>를 구매했다가 오늘에 이르러서 겨우 책을 읽게 되었다.

 2025 서울 국제 도서전 현장에서도 이슬아 작가의 강연을 들으면서 글쓰기와 이메일 쓰기, 그리고 글을 쓰는 사람으로서 가져야 할 여러 가지 덕목을 흥미롭게 듣고 배울 수가 있었다. 그리고 <인생을 바꾸는 이메일 쓰기>에는 그 모든 이야기를 더욱 구체적으로 읽어볼 수 있었다. 책은 어디까지 이메일 쓰기가 중심이 되어 있다고 해도 활용 범위가 무척 넓은 편이었다.

 단순히 이메일 쓰기 노하우를 꼭 이메일에만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쓰는 평범한 글쓰기, 그리고 블로그에 올리는 여러 후기에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가 많았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것을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시행착오가 필요하다는 점인데, 그런 부분에서도 이슬아 작가는 책을 통해 다양한 사례를 통해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설명했다.

 2025 서울 국제 도서전 현장에서 이슬아 작가는 이연실 편집자와 함께 이 책은 정말 모든 국민의 바이블로서 아깝지 않다고 말했었는데, 딱 정말 그렇다고 생각한다. 평소 업무로 시작한 이메일 쓰기가 막막한 사람들만 아니라 좀 더 유도리있게 일을 잘하고 싶은 사람, 제안서든 계약서든 어떤 글이라고 써야 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이 책의 일독을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