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F 2025 레드 스테이지 일정표를 보니 대박이다

 

agf 2025 포스터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X게임 공식 종합 이벤트인 AGF 2025 개막일이 시시각각 다가오고 있다. 게임 전시 이벤트라고 한다면 11월 13일(목)을 맞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5를 떠올리기 쉽지만, AGF 2025에서 다루는 게임은 조금 일반 유저가 즐기는 게임보다는 서브 컬처를 좋아하는 유저들이 즐기는 게임이 주류를 이룬다.

 그리고 'AGF'라는 단어에서 'A Anime'가 이 행사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 시시각각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여러 정보를 본다면 오타쿠들이 '와~!'라며 감탄할 수밖에 없는 프로그램과 출연진이 자리를 잡고 있었다. 올해는 토일이 아니라 금요일부터 금, 토, 일 3일 동안 열리기에 더욱 기대되는 이벤트다.


 첨부한 사진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레드 스테이지의 구성이다. AGF 2025를 맞아 한국을 찾는 애니메이션과 성우, 그리고 관계자들의 리스트를 보면 이건 진짜 미쳤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다. <러브 라이브> 같은 경우에는 이미 그렇다고 쳐도… 2026년 방영 예정인 <리제로 4기>의 시간이 만들어진 게 정말 반갑다.

 그 이외에도 <향기로운 꽃은 핀다>의 성우들을 비롯해 <니지산지>의 서울공연까지 갖추고 있는 레드스테이지는 오타쿠의 로망을, 가슴을 뒤흔드는 구성이라고 생각한다. 기회가 된다면 꼭 AGF 2025를 방문하여 이런저런 이벤트를 즐기고 싶지만, 오랜 시간 줄을 서야 하는 것을 비롯해 서울을 왕복할 만한 경제력과 체력이 나는 없었다.

 일본의 아니메 재팬 같은 행사처럼 유튜브 라이브로 현장을 볼 수 있으면 참 좋을 텐데… 한국은 아직은 어려워서 아쉽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