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수 8호 RELAX 3권 한정판 리뷰

 

괴수 8호 RELAX 3권

 12월을 맞아 국내에 정식 발매된 만화 <괴수 8호 RELAX 3권>은 인기 만화 <괴수 8호>의 등장인물들이 보내는 일상을 읽어볼 수 있는 스핀오프 만화다. 이렇게 인기 작품의 스핀오프가 곧잘 나오는 이유는 새로운 작품을 만드는 것보다 인기 작품의 설정을 활용한 외전을 그리는 것이 안정적으로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데다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지난 <트렌드 코리아 2025>의 키워드 중 하나는 스핀오프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었다. 이것은 한국 내부의 트렌드만 아니라 국내외의 트렌드이기도 했는데… 처음에는 시즌제로 제작할 의향이 없다가 생각보다 인기가 많아지면서 시즌2가 나오거나 새로운 후속편이 나오는 작품도 적지 않았다. 예를 들면, <오징어 게임> 같은 프로그램….

 아무튼, 이번 12월을 맞아 발매된 만화 <괴수 8호 RELAX 3권>은 그냥 책 한 권만 발매되는 게 아니라 아크릴 디오라마를 포함한 한정판으로 발매되었다. 한정판에 수록된 아크릴 디오라마는 3권의 표지에서 볼 수 있는 나루미, 시노미야, 카프카 세 사람의 모습이 그려져 있었다. 본편에서는 유카타를 입은 모습을 볼 수 없었지만 이렇게 보니 상당히 좋았다.

괴수 8호 RELAX 3권 아크릴 디오라마

 <괴수 8호 RELAX 3권>에서 읽어볼 수 있는 이야기도 첫 번째 이야기부터 배를 잡고 웃을 수 있는 이야기로 채워져 있었으니, 평소 만화 <괴수 8호>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꼭 한번 이 스핀오프 만화도 구매해서 읽어볼 수 있기를 바란다. 이들이 괴수를 퇴치하지 않을 때 보내는 일상에 개그 요소를 더해 그린 이야기가 정말 매력적이었다. 진짜 그럴 듯하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