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 하트튠 7권 리뷰

한밤중 하트튠 7권 표

 10월을 맞아 발매된 만화 <한밤중 하트튠 7권>은 모두 함께 즐거운 여름 방학을 보낸 이후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더 내딛기 위해 도전하는 히로인들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히로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평범한 취미로 끝내고 싶지 않아서, 정말 진지하게 좋아하는 일로 도전해서 제대로 된 성과를 내고 싶었기 때문에 한결 같이 노력했다.

 이것은 지금 여기서 글을 쓰는 나도 크게 다르지 않다. 그래서 나도 언제나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할 수 있는 시간 내에서 하는 것만 아니라 조금 더 해내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오늘 읽은 <한밤중 하트튠 7권>에서는 이 과정에서 반드시 맞닥뜨리기 마련인 자신의 한계, 그리고 나와 같은 꿈을 좇는 재능 있는 사람들을 히로인들은 만났다.

 보통 사람은 이럴 때마다 깊은 자괴감이 들거나 자신이 잘하고 싶어도 잘할 수 없다는 현실에 괴로워하게 된다. 나도 그런 적이 몇 번이나 있었던 게 아니라 현재 진행형으로 항상 끌어안고 살고 있다. 이것은 <한밤중 하트튠>에서 만날 수 있는 히로인들도 다르지 않았다. 다행이라고 한다면 그녀들을 야마자키가 지탱했다는 점이었다.

 만화 <한밤중 하트튠 7권>에서는 이제 야마자키의 적극적인 도움이 없어도 그녀들 스스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기 죽지 않고 각오를 다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런 사람들은 강한 법이다. 앞으로 그녀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새롭게 도전할 이야기가 어떻게 될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자세한 건 직접 만화 7권을 한번 읽어 보자.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