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역전 2권 리뷰

인생 역전 2권 표지

 일본에서 발매되는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은 거의 대체로 비슷한 설정을 가진 경우가 많다. 하지만 여기서 볼 수 있는 라이트 노벨 <인생 역전>은 설정만 아니라 이야기의 구도 자체가 많이 다른 작품이었다. 러브 코미디 장르에 해당하는 작품이기는 해도 주인공과 히로인이 맺어지는 과정에서 우리가 더 관심이 쏠리는 것은 주변 사람들이었다.

 특히, 주인공 아오노를 나락으로 떨어뜨린 가해자 콘도와 그 콘도에게 가스라이팅을 당해서 아오노를 배신한 소꿉친구 연인이었던 아마타가 그렇다. 그 이외에도 콘도와 얽힌 인물들이 많다 보니 그들이 앞으로 이 이야기에 어떤 새로운 사건을 더하게 될지 궁금했다. 분명히 러브 코미디 라이트 노벨인데… 책을 읽어 보면 약간 포인트가 달랐다.

인생역전 2권

 이번 <인생 역전 2권>을 읽어 본다면 '와해하는 가해자 측'과 '인명 구조와 바람 패거리의 와해'를 통해 콘도와 가해자들이 어떤 위기에 몰리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특히, '권선징악'이라는 주제를 정면으로 내세우고 있는 이 작품은 비록 괴로운 일을 당했어도 주변 사람을 너무나 당연하게 돕는 아오노를 중심으로 그의 힘이 되는 사람이 늘어났다.

 역시 사람은 착한 일을 하면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더 자세한 건 여러분이 직접 라이트 노벨 <인생 역전 2권>을 읽어 보자. 착실하게 아오노는 '인생 역전'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그런 궤도에 들어갔을 뿐만 아니라 아오노를 배신한 아마타는 이미 후회가 가득했고, 여전히 자신이 잘난 줄 아는 콘도는 코너로 몰리고 있었다.

 일본에서는 12월에 발매된다고 하는 <인생 역전 3권>에서는 어떤 이야기가 기다리고 있을까? 벌써 3권이 기대된다. 기회가 된다면 여러분도 꼭 한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댓글 쓰기